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사는 이야기들/세계이모저모

[실화] 타이타닉의 저주(?)

by 큐리오스제이 2023. 6. 20.
728x90
반응형

타이타닉 관광 잠수함 실종 - 라이브: 선박에서 '탈출할 방법이 없다

96시간 동안 산소가 충분하지 않은 잠수정에 타고 있는 영국인 모험가 해미쉬 하딩과 다른 4명의 사람들.

실종된 오션 게이트사의 잠수정
억만장자인 영국인 모험가 해미쉬 하딩

잠수 관광선에 타고 있던 5명이 실종되었다. 이 잠수정은 약 96시간의 비상 산소를 탑재하고 있는데, 이는 목요일 아침까지 지속될 수 있는 양이다. 그 배는 오전 4시에 출항한 후 오전 5시 45분쯤 연락이 두절된 것으로 추정된다.

실종자 중에는 영국인 탐험가 해미쉬 하딩, 영국에 기반을 둔 파키스탄 사업가 샤자다 다우드, 그의 아들 술만 등이 포함돼 있다. 다른 한 명은 프랑스 잠수정 조종사인 폴 앙리 나르젤레와 스톡턴 러시 오션게이트 탐험대의 최고 책임자이다.

전에 탑승했던 한 승객은 선박에서 '탈출할 수 없다'고 말했다(오전 9시 53분 게시물 참조) 

또 다른 다이빙 전문가는 생존 가능성이 1%라고 경고했다(오전 9시 36분 게시물 참조)

 

실종된 타이탄 잠수정이 비디오 게임 컨트롤러로 조종되고 있다고 조롱하지 마세요. 잠수정에 사용되는 장치가 단순하게 유지될 때 잠수정은 더 신뢰할 수 있다고 해양 과학자들은 말한다. 하버드 대학의 과학자 피터 거기스는 인사이더와의 인터뷰에서 잠수정의 신뢰성은 "더 단순하고 기계적이거나 전기 기계적인 장치를 사용하는 것"에서 비롯된다고 말했다.

잠수함 여행에 앞서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에서 승객 해미쉬 하딩은 2023년 타이타닉 잠수함 항해는 단 한 번밖에 없을 것 같다고 썼다. "저는 마침내 제가 타이타닉으로 내려가는 잠수함의 임무 전문가로서 그들의 RMS 타이타닉 미션을 위해 @oceantangateexped에 합류했다고 발표하게 되어 자랑스럽습니다, "라고 그는 썼다. "뉴펀들랜드에서의 40년 만의 최악의 겨울 때문에, 이 임무는 2023년 타이타닉호에 대한 최초이자 유일한 유인 임무가 될 것 같다. 날씨 창이 막 열렸는데 내일 다이빙을 시도할 거예요. 우리는 세인트루이스에서 스트리밍을 시작했다. 캐나다 뉴펀들랜드 존스는 어제 다이빙을 시작했고 내일 새벽 4시쯤 다이빙 작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그때까지 우리는 해야 할 많은 준비와 브리핑이 있다."

 

잠수정 내부 모습

파리 뉴펀들랜드 세인트존스 남쪽 약 435마일 지점에서 일요일 관광객들과 연락이 두절된 잠수정에는 57시간의 비상 산소가 남아있을 수 있다.

 

영국의 구조 임무가 미국에 의해 봉쇄되었다. 

물에 잠긴 잠수함을 구조할 수 있는 영국 회사의 선박이 타이타닉호로 가는 임무 중에 표면과 접촉이 끊긴 잠수함을 구조하는 임무에 참여하기 위해 미국 정부의 허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마젤란 유한회사는 월요일 오후 7시부터 채널 제도에 전문가 팀을 배치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지만, 아직 이륙 승인을 받지 못했다고 텔레그래프가 보도했습니다.

Ocean Gate/Alamy

이 여행은 "그냥 재미있는 여행"이 아니라 1912년에 침몰하여 해체되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진 타이타닉의 변화하는 조건을 탐험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백만장자 승객 해미쉬 하딩의 친구인 테리 버츠 대령은 굿모닝 브리튼과의 인터뷰에서 잠수정에 탑승한 사람들이 이 유명한 배를 연구하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타이타닉의 난파선은 수년에 걸쳐 변했고 그것은 해체되기 시작했고, 그 임무에 참여하고 있는 몇몇 과학자들이 있습니다," 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그것은 단순한 재미있는 여행이 아니라, 그들은 실제로 모든 인류를 위한 진정한 탐험을 하고 있었습니다. 타이타닉은 영국에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에게도 중요합니다.

한승객의 친구는 (오션게이트/알라미) 미션에 참여한 일부 사람들이 타이타닉을 연구하고 싶어했다고 말합니다.

한 승객의 친구는 (오션게이트/알라미) 미션에 참여한 일부 사람들이 타이타닉을 연구하고 싶어했다고 말합니다.

 

표면과 연락이 끊긴 타이타닉 탐험을 운영하는 회사는 참가하기 전에 참가자들에게 계획이 '변경될 수도 있는' 동적 환경에서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능력을 포함한 자격 요건 목록을 발행했습니다.

전체 요구사항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임무가 시작될 때 18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캐나다에 입국할 수 있는 유효한 여권과 자격증을 소지해야 합니다. 일주일 동안 탐험선에서 생활할 수 있습니다. 거친 바다에서 작은 보트(조디악)를 탈 수 있습니다. 계획과 일정이 바뀔 수 있는 역동적인 환경에서 편안해야 합니다. 기본적인 힘과 균형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유연성(예: 6피트 사다리 오르기, 20파운드 운반 등)

우리의 탐험 의사가 검토할 수 있도록 의료 양식을 작성하십시오. 17세는 탐험에 다이빙을 하지 않는 동반자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탈출구가 없다. 

구조대원들이 발견하기가 더 쉬울 것이기 때문에, 그 선박이 표면에 도달했다는 희망은 있지만, 잠수정이 외부에서 볼트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그들이 발견되지 않는 한, 이것은 갇힌 승객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전 승객 데이비드 포그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당신이 스스로 수면 위로 떠오른다 해도 탈출할 방법이 없습니다. 외부의 승무원이 당신을 내보내지 않으면 당신은 잠수함에서 나올 수 없습니다."

잠수함은 "USBL(초단거리 기준) 음향 시스템을 통해 교환되는 문자 메시지를 통해 상부의 통신 및 추적 팀과 통신하지만, 수면 위의 팀은 잠수한 지 2시간도 채 되지 않아 잠수부와 연락이 끊겼습니다.

역사상 가장 깊은 수색

해안 경비대는 13,000피트 깊이로 내려가는 케이프 코드에서 900마일 떨어진 지역에서 실종된 잠수정을 찾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즉, 잠수정이 그렇게 깊은 곳으로 내려갔다면 이것은 역사상 가장 깊은 구조 임무가 될 것입니다.

알리스테어 그레이그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해양공학과 교수는 뉴욕 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만약 해저로 내려가 자체 동력으로 다시 올라갈 수 없다면, 선택의 여지는 매우 제한적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잠수함이 여전히 온전할 수도 있지만, 대륙붕 너머에 있다면 그렇게 깊이 들어갈 수 있는 선박은 거의 없고, 확실히 잠수하지도 않습니다."

 

다이브 전문가가 타이타닉 잠수함 승객들에게 생존 가능성이 희박함

오늘 아침 영국의 한 수중 전문가는 타이타닉호가 잠수한 지 약 1시간 45분 만에 수면과 접촉이 끊긴 후 타이타닉호에 탑승한 선원들과 손님들의 생존 가능성을 1%로 제시했습니다.

"그들이 안전하게 발견되면 구조될 가능성이 1%가 될 것입니다," 라고 전문가가 말했습니다. "만약 그들이 살아남는다면, 그것은 할리우드 영화와 같을 것입니다."

잠수함은 목요일 아침 11시까지 버틸 수 있는 충분한 산소를 가지고 있지만, 그것이 표면에 떠 있다 하더라도, 안에 있는 사람들이 외부의 도움 없이 탈출 해치를 열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이것은 실종된 승객들을 찾기 위한 경쟁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서명해야 하는 포기서에는 죽음이 세 번 언급되어 있습니다.'

이전에 이 여행을 다녀온 사람은 심슨 가족을 작업한 뉴욕의 작가 마이크 라이스입니다.
이것은 그가 작년에 타이탄에서 보낸 시간에 대해 BBC Breakfast에 말한 것입니다. "당신은 여행 중에 죽을 수도 있다는 것을 차례로 나열하는 대규모 면제에 서명합니다. 그들은 1페이지에서 죽음을 세 번 언급하기 때문에 당신의 마음에서 결코 멀리 있지 않습니다.

"잠수함에 들어가면서 저는 이것이 끝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이런 상황에 처한 사람은 아무도 방심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무엇에 빠져들고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정말 탐험입니다. 그것은 휴가가 아닙니다. 스릴을 찾는 것도 아니고 스카이다이빙도 아닙니다. 그들은 무언가를 보고 싶어하는 탐험가들과 여행자들입니다."

 

Titanic tourist submarine goes missing(타이타닉 관광용 잠수함 실종)

The race continues to rescue five people on board a missing tourist submersible that was on its way to visit the shipwreck of the Titanic.

British billionaire Hamish Harding is on board the Titan submersible operated by OceanGate Expeditions reported missing on Sunday evening in the mid-Atlantic about 435 miles south of St John’s, Newfoundland, Canada.

Contact with the small vessel was lost about an hour and 45 minutes into its dive, with the US Coast Guard saying it has one pilot and four mission specialists on board with up to 96 hours of emergency oxygen.

Harding, 58, the chairman of private plane firm Action Aviation, is also an explorer who has flown to space and holds three Guinness World Records.

이 경주는 타이타닉호의 난파선을 방문하기 위해 가던 실종된 관광용 잠수정에 타고 있던 다섯 명의 사람들을 계속해서 구조하고 있습니다.

영국의 억만장자 해미쉬 하딩이 오션게이트 익스페디션이 운영하는 타이탄 잠수정에 탑승하고 있는 가운데 일요일 저녁 캐나다 뉴펀들랜드 세인트 존스에서 남쪽으로 약 435마일 떨어진 대서양 중부에서 실종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이 소형 선박은 잠수한 지 약 1시간 45분 만에 연락이 두절됐으며, 미 해안경비대는 조종사 1명과 4명의 임무 전문가가 탑승해 최대 96시간의 비상 산소를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58세의 하딩은 민간 비행기 회사인 Action Aviation의 회장으로 우주로 날아가 세 개의 기네스 세계 기록을 보유한 탐험가이기도 합니다.

 

Titanic submersible rescue operation a race against time as oxygen supply dwindles

The US coastguard has indicated those on board the missing submersible that lost contact near the wreck of the Titanic may have no more than a couple of days at best before its life support systems fail.

Pakistani businessman Shahzada Dawood, 48, and his son, Suleman, 19, are also on board the submersible, their family confirmed.

French explorer Paul-Henry Nargeolet is also thought to be on board, as is Stockton Rush, the chief executive of OceanGate.

The firm charges $250,000 (£195,000) for an eight-day trip including dives to the wreck of the Titanic.

The Titan submersible weighs more than 10,000kg and can reach depths of 13,100ft.

A major search and rescue operation is being led by the US Coast Guard and includes military aircraft 900 miles east of Cape Cod.

Rear Admiral John W Mauger of the US Coast Guard said the crew have up to 96 hours of emergency oxygen on board.

“We anticipate that there’s somewhere between 70 to the full 96 hours at this point,” he said.

파키스탄 사업가 샤자다 다우드(48)와 그의 아들 술레만(19)도 잠수정에 타고 있다고 그들의 가족이 확인했습니다.

프랑스 탐험가 폴 헨리 나르젤레도 승선한 것으로 생각되며, 오션 게이트의 최고 경영자인 스톡턴 러시도 승선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회사는 타이타닉호의 난파선으로 잠수하는 것을 포함한 8일간의 여행에 25만 달러(195,000파운드)를 청구합니다.



타이탄 잠수정은 무게가 10,000kg 이상이고 13,100피트 깊이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미국 해안 경비대가 주도하는 주요 수색 구조 작전은 케이프 코드에서 동쪽으로 900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군용기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미 해안경비대의 존 W 모거 해군 중장은 승무원들이 최대 96시간의 비상 산소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현 시점에서 70시간에서 96시간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타이타닉호 잔해는 어디에 있을까?

이 지도는 RMS Titanic의 난파선의 대략적인 위치를 보여줍니다(Google Maps)

타이타닉호 사고 현장을 방문했던 관광용 잠수정이 사라지면서 실종자들을 찾기 위한 시간과의 경쟁이 촉발됐습니다.
미국 해안 경비대에 따르면, 그 차량은 6월 19일 월요일에 캐나다 뉴펀들랜드 해안에서 실종되었습니다.
잠수정의 운영자인 오션게이트 탐험대는 돈을 지불하는 관광객들을 데리고 악명 높은 원양 정기선의 현장을 방문합니다.
RMS 타이타닉의 마지막 휴식처는 북대서양의 캐나다 뉴펀들랜드 해안에서 약 370마일 떨어진 곳입니다. 그것은 1912년에 침몰했고, 탑승자 약 1,500명을 죽였습니다. 그것의 좌표는 41°43'32"N, 49°56'49"W입니다.
그 잔해는 1985년에 발견되었고 2012년에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발견 이후 그리고 부분적으로 배의 마지막 시간에 대한 제임스 카메론의 상징적인 영화 덕분에 배와 운명은 대중의 상상력을 사로잡았습니다.
이 회사의 타이탄 잠수정은 극도로 깊은 잠수 탐험이 가능하며, 웹사이트에 따르면 5명의 승무원이 96시간까지 생존할 수 있는 충분한 생명 유지 장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잔해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배의 잔해로 여행을 떠난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웹사이트에 따르면 8일간의 다이빙 투어는 투숙객 한 명당 약 25만 달러가 들기 때문에 캐머런 씨를 포함하여 250명만이 방문했습니다.
그가 떠나기 전에 만든 페이스북 게시물에 따르면, 그 배에 있는 것으로 믿어지는 사람들 중에는 임무 전문가로서 선원들과 합류한 영국인 탐험가 해미쉬 하딩이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2030년까지 빠르게 침식된 유적이 완전히 사라질 수도 있다고 믿기 때문에, 연구원들과 관광객들은 그 유적지를 서둘러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현장의 연구는 현장의 유해를 제거하거나 방해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오션게이트는 현재 실종자들의 소재를 파악해 가족들에게 돌려주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의 모든 초점은 잠수정에 있는 승무원들과 그들의 가족들에게 맞춰져 있습니다,"라고 Ocean Gate는 CBS News에 말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