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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배우란 다른 사람의 인생을 마치 자신의 인생인 것처럼 실감 나게 다른 사람에게 보여줄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섬세한 감정표현, 자신을 내려놓고 타인생에 몰입할 수 있는 능력, 존재만으로도 매력을 발산하는 왕지 도화살, 다른 사람들의 평가나 인기를 즐길 수 있는 상관의 영향력 또는 강한 정신력이 필요하므로 괴강이나 백호 신살의 여부 등이 사주 분석 시 관점 포인트라고 보면 되겠다.
1. 격국
- 성룡 : 재성이 투출한 정관격 사주인데 갑목 상관이 투간된 상관견관 사주
- 견자단 : 월지 편인에 기토 투간한 편인격 사주에 천간 식신이 투출해서 편인 도식
- 주윤발 : 월지 사화 정인인 정인격 사주, 월간 식신에 년간이 편관이니 식신제살격(성격)
- 이소룡 : 월지 해수 편인에 상관 정화 투간하고 월간 경금이니 상관제살격(성격)
- 견자단과 성룡은 원국자체는 격이 깨져있으나 대운이 잘 흘러가서 발복했다고 봐야겠다.
- 주윤발과 이소룡은 원국 자체가 훌륭해서 매우 좋으나 이소룡의 경우 신묘 대운에서 겁재 묘목과 월지 해수가 합을 해서 군겁쟁재의 기운으로 화를 피할 수 없었던 모양이다.
- 특이하게 성룡을 제외한 견자단, 주윤발, 이소룡 모두 편인이나 정인 등 인수의 기운이 강하다. 중국에서는 쿵푸라고 해서 무술 수련을 공부라고 한다더니 스승님에게 고급 무술을 사사받는 도제식 교육을 받아서 그런 것인가?
2. 백호나 괴강살 유무
- 성룡 : 무진 백호살, 괴강살 (역시 대역 없이 스턴트를 할 정도로 겁이 없고 과감한 액션을 할 만하다. )
- 견자단 : 특이하게 현침살의 기운이 강하다.
- 주윤발 : 을미 백호살을 가졌다.
- 이소룡 : 경진 괴강살
- 확실히 견자단은 풍기는 느낌이 서생 같은 부드러움이 느껴지나 성룡이나 주윤발, 이소룡 배우 같은 경우는 뭔가 강인한 풍모가 느껴진다.
3. 식신, 상관의 강약 여부
- 성룡은 월지에 통근한 갑목 상관 투간
- 견자단 : 통근하지 못한 계수 식신 투간(거의 쓸모없는 식신)
- 주윤발 : 월지에 통근한 신금 식신 투간
- 이소룡 : 술토에 통근한 정화 상관 투간
- 확실히 견자단은 다른 배우들과는 확실히 다른 사주구성, 감정표현보다는 쿵푸영화라서 배우가 되었을 듯...
4. 대표 영화와 대운 비교
- 성룡 : 1978년 취권 , 경오 대운으로 정인 경금이 갑목 상관을 쳐서 극하고 관인상생격으로 성격되면서 발복함.
- 견자단 : 2002년 영웅부터 빛을 발함, 을묘, 갑인대운(재성)으로 식신 계수를 극하는 편인 기토를 극하거나 합을 해서 식신생재격으로 성격이 되면서 발복함.
- 주윤발 : 1986년 영웅본색으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함, 88년 정축대운 이후로 도신 시리즈 등에 출연하면서 엄청난 인기몰이를 함. 해자축대운으로 흐르면서 조열한 원국을 식혀주고 정화와 병화로 식신 신금을 극하거나 합을 하면서 살인상생격으로 변격됨.
확실히 성격된 사람이라서 그런지 영웅본색에 캐스팅된 비화를 보면 소년소녀가장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는 기사를 보고 오우삼 감독이 주윤발을 채용했다고 한다. 역시 원국이 깨끗하고 바르면 자기 복은 스스로가 만든다고 밖에.....
- 이소룡 : 1970년 용호투를 시작으로 정무문에 이르기까지 경인대운에 엄청난 인기몰이를 한다. 대운에 일간의 비겁운이 들어오고 관성대운이 들어오면서 신살양정으로 대단한 발복을 하게 된다. 하지만 73년도에 불의의 사고로 죽게 되니 지지에 재성의 기운이 매우 강하고 정화가 신금을 극하면서 칠살의 기운이 맹렬해지니 칠살의 광폭함을 극제할 수가 없었나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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